본문으로 바로가기
기관소식

기관소식

언론보도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곡성군미래교육재단, 2023년 평생학습공동체 참여단체 모집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3/01/30 00:00
  • 조회수72

곡성군미래교육재단, 2023년 평생학습공동체 참여단체 모집 사진1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 2월 3일까지 평생학습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평생학습공동체 지원사업은 지역 내 평생학습을 기반으로 형성된 공동체를 대상으로 학습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민이 삼삼오오 모여 배움과 성장의 기쁨을 나누고 지역 내 학습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매년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지난해 36개 단체에 100만 원에서 2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올해도 선정 절차를 통해 40개 내외의 단체를 지원한다.

재단은 지난 17일 설명회를 통해 참석한 70여 명의 공동체 관계자들과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는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서는 곡성군미래교육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서식과 자료를 내려받으면 된다. 2월 중에 서류 심사를 통해 지원할 단체를 선정하고 2월 말부터 평생학습공동체 활동을 시작한다.

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단순 경비 지원에 그치지 않고 하반기에 곡성군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동체 간 상호 교류를 돕고 배움과 나눔의 학습 문화를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도(14건)

KJA뉴스통신,시사일보,  K채널, 경기인터넷신문,곡성투데이, 내외일보, 뉴스쉐어, 더코리아, 문화매일신문, 미디어이슈, 미디어투데이, 위키트리, 톡톡뉴스, 프레스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