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연순환생명 영농자재

토착미생물

토착미생물
실제 주변 산야의 토착화된 미생물을 확대배양하여 이를 토양에 사용하면 토양의 지력을 회복하고, 연작장해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불량환경에 적응력이 강해지고, 건장한 토양 내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한방영양제

한방영양제
한약재인 계피, 당귀, 감초, 마늘, 생강을 발효시켜 만든 영양액으로 작물의 원기를 북돋아 주고 스스로 병균을 쫒아낼 수 있도록 체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화학농약에 의지하지 않는 자연농업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자재입니다.

천혜녹즙

천혜녹즙
천혜녹즙은 주변 산야의 영양성분이 풍부한 산야초를 자연발효시켜 그 산야초의 영양성분과 기운을 작물에 불어넣는 역할을 하는 자재입니다.

유용미생물

유산균
우유(원유)와 쌀뜨물을 이용해 만든 혐기성 미생물 위주인 영양액으로 살충제나 살균제를 뿌려 연약해진 줄기와 잎에 있어야 할 미생물이 줄어들어 약해진 동화능력을 보충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수용성인산칼슘·칼슘·규산

수용성 인산칼슘 수용성 칼슘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동물의 뼈를 식초와 함께 발효시켜 뼈 안의 인산칼슘을 용출시킨 후 작물에 이용합니다. 이를 수용성인산칼슘이라고 하며, 칼슘은 폐각이나 계란껍질, 규산은 규산질비료를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물의 생장이나 동화작용, 병해충에 대한 적응력을 키울 때 사용합니다.

생선아미노산

생선아미노산
생선아미노산은 등푸른 생선의 부산물을 발효시킨 액으로
여러 가지 복합적인 영양원과 특히 질소성분이 풍부합니다.
작물의 생장이 부진할 때 사용합니다.

바닷물

바닷물
바닷물은 나트륨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천연 종합미네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근의 바다에서 채취한 바닷물을 저장해두고 작물이 병약해 졌을 때 사용합니다.

천연오일 유황

천연오일
천연오일
천연오일은 카롤라유, 가성가리, 물로 만든 천연전착제입니다.
천연오일에 천연유황이나 독초액을 적정 비율로 섞어서 농약처럼 사용합니다.
천연오일 자체로도 병충해 방제효과가 있으며, 여타 자재의 침투이행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천연농약에 핵심적 역할을 합니다.
천연유황
천연유황
천연유황은 유황, 가성소다, 황토분말, 천매암, 천일염 등으로 만드는 천연 병해충방제재입니다.
천연유황에 천연오일을 적정비율로 섞어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 등 곰팡이병에 효과가 좋습니다.
종전 물에 잘 녹지 않아 제작이 번거로웠던 유황제재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콘텐츠관리

  • 담당부서 기술보급과
  • 담당자 이유정
  • 연락처 061-360-8860
  • 최종수정일 2024-01-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