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공지사항

열린마당
공지사항
자료실
갤러리

4/23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 저자 초청 강연

조회수 : 380
4/23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 저자 초청 강연 첨부이미지 : 6DFBA11E-C50E-4D92-8BC3-3AD3B87B8C2C.jpeg

올해 책담작은도서관의 첫 번째 특강으로 책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님을 모십니다. 서울환경운동연합의 유튜브 '도와줘요 쓰레기 박사'로도 잘 알려져 있고, 요즘 들어 뉴스에도 종종 나오시는 분이랍니다. 그만큼 현재 쓰레기 문제가 심각하다는 얘기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는 뉴스에서만 보는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우리 마을 주민들의 문제로 닥쳐오기도 하고요.

쓰레기 분리배출이나 폐기물과 관련한 내용 뿐 아니라 본질적인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순환경제'로 가는 길에 대하여 이야기해주실 예정이고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적 방안과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실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고 많은 분들이 함께 강연을 들으시면 좋겠습니다.

책담작은도서관에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를 비치해 두었으니 관심있게 읽어주시고요.

홍수열 소장님 관련 정보는 아래에서 얻으실 수 있답니다.

-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http://blog.naver.com/

 

- 도와줘요 쓰레기 박사 

https://www.youtube.com/watch?v=tckgsqyJsfg&list=PLlZ5M5w5sAwug-b4Tgyg-G-


- 페이스북 @suyeol.hong

* 책담 특강에 오실 때에는 마스크를 꼭 써주시고,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