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가정역

가정역
주소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465
전화
061-363-6174
추천
6
이용시간
연중개방
휴무일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시설 : 있음 / 주차요금 : 무료
장애인시설
없음

가정역은 기차마을을 떠나 13km를 달려온 증기기관차와 침곡역을 출발하여 5.2km를 굴러온 레일바이크의 종착역이다.
원래 전라선 철로에는 없었던 역인데 증기기관차 운행과 함께 순수한 관광목적으로 지어졌다. 통나무집을 연상케 하는 가정역의 외관은 마치 알프스 산악 기차역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눈길을 끈다.
증기기관차로 가정역에 도착하면 출발시간까지 30남짓 여유시간이 주어진다. 이곳에 머무는 이들을 '추억과 향수'에 젖어들게 하기엔 충분한 시간이다.
가정역이 '아름다운역'으로 기억될 수 있는 것은 지척에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고향의 강으로 여겨지는 섬진강이 흐르고 있어서다. 가정역에 내린 승객들은 강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를 건너가서 자연스럽게 섬진강을 만난다.
그리고 강변을 산책하면서 더 가까이서 섬진강 풍경을 감상하게 된다. 따라서 이곳을 처음 찾는 이들에게 가정역은 섬진강과 동의어로 여겨진다.강을 건너올 때는 사람만 다닐 수 있는 출렁다리를 이용하지만, 다시 가정역으로 건너갈 때는 대개, 아래쪽에 설치된, 사람과 차량이 함께 통행할 수 있는 두계 세월교를 이용한다. 이 다리는 강물이 불면 물속에 잠기게되는 잠수교다.가정역에서 기다리고 있는 증기기관차가 긴 기적소리를 울리면 출발시간이 임박했음을 알리는 신호다.

가정역 주변에는 곡성청소년야영장, 섬진강천문대, 가정녹색농촌체험마을이 있어 자전거하이킹, 천문관측, 섬진강래프팅, 서바이벌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연중 진행된다.
야영장에서 텐트를 임대하여 특별한 하룻밤을 경험해보는 것도 미리 예약만 하면 가능하다. 주변에 섬진강 특선 은어요리와 참게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맛집들도 즐비하다.
그래서 가정역은 섬진강 을 제대로 만날 수 있는 진정한 플랫폼이다.

버스길찾기 검색

위치 및 주변정보(주변10km이내)

가정역 :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465

  • 담당자 : 관광과 관광정책팀
  • 061-360-8412
  • 최종업데이트 2022.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