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섬진강 문화학교 (김종권 독도사진전시관)

섬진강문화학교
주소
곡성군 죽곡면 태안로 793
전화
061-362-0313
추천
1
이용시간
연중개방
휴무일
연중무휴
이용요금
유료(아래 상세내역 참조)
주차시설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이 전시관은 우리나라의 중견사진 작가이자 한국비경 촬영단장인 김종권작가가 평생동안 촬영한 우리나라의 산과 들 바다, 홀로 섬 독도 등 수많은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특히 이곳을 방문 시 사진에 대한 배경과 촬영 기법 등 작가의 해설이 더하여 우리가 직접 가 보지 못한 곳에 대한 간접적인 체험과 문화적인 공감대를 느낄 수 있는 좋은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김종권 작가는 사진가들이 도저히 접근하기 힘든 독도와 백두산을 비롯한, 우리나라 금수강산 이곳저곳에 감춰져 있는 아름다움의 진수를 찾아내어, 세상에 알려온비경 사진작가로 유명하다.
잠시 곡성에 내려와 작품 활동을 하다가, 곡성의 인심과 고향의 이미지를 간직한 풍광에 이끌려 아예 눌러앉게 되면서 태안사 가는 길목 폐교에 캠핑을 비롯한 각종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섬진강문화학교와 사진박물관을 개설하였다.
섬진강문화학교에서는 캠핑장을 제공하고, 각종 어린이체험교실을 진행한다. 교실을 개조한 각각의 전시공간에는, 곡성의 아름다움을 담은 풍경사진, 남도의 각종풍경과 생태사진, 희귀한 독도사진, 백두산 사진, 우리나라의 숨은 비경을 담은 사진 등 천여 점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다. 이곳을 둘러보는 것으로 곡성으로부터 시작하여 독도와 백두산 그리고 설악산을 비롯한 우리나라 곳곳의 비경들을 한군데서 만나볼 수 있다.
2km 거리에 태안사와 봉두산, 삼산, 섬진강, 보성강이 있어 산책 및 등산 코스로 최적이며 특히, 사진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촬영기법 소개 및 사진 여행코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설현황]
- 사진자료실, 숙박시설, 잔디운동장 (2,000㎡)

[사진자료실]
- 1관 : 자연속의 아름다운 곡성 - 2관 : 남도의 바다, 강, 호수
- 3관 : 남도의 산과 들 - 4관 : 남도의 문화유적
- 5관 : 한국의 야생화 - 6관 : 아름다운 독도
- 7관 : 아름다운 독도사계(알아야 지킨다) - 8관 : 한국의 명산
- 9관 : 한국의 비경

[사진작가 김종권]
- (현)한국비경촬영단 단장
- (전)충무로 사진마을 갤러리 대표
- (현)월간 마운틴 사진편집위원
- 개인전 6회, 초대전 18회(한국의 국립공원, 백두산, 북한산, 아름다운 섬 독도 순회전 등)

버스길찾기 검색

위치 및 주변정보(주변10km이내)

섬진강 문화학교 (김종권 독도사진전시관) : 곡성군 죽곡면 태안로 793

  • 담당자 : 관광과 관광정책팀
  • 061-360-8412
  • 최종업데이트 2022.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