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곡성심청축제

작성일
2019.12.02 19:21
등록자
송나현
조회수
190
첨부파일(1)

제 19회 곡성심청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신 점에 대해 수고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곡성에게 심청축제가 해년마다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축제를 방문하면서 축제기간이 3일이라서 사전에 예고한 축제부스 모두 운영하고 있었고 프로그램도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좋았고 그 외에도 매표소를 알려주는 표시판들이 어느 곳에서든 위치해 있어서 쉽게 입구를 찾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족 단위의 방문객을 위해 아이들을 위한 돌봄지원, 놀이기구와 어른들을 위한 옛날 어린시절 장난감과 책 등이 있어서 전 연령대를 아울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축제기획에 있어서는 축제에 쓰인 면적이 넓어서 길 안내판, 길 도우미분들이 없어서 방문객들이 길을 헤매이거나 입구 주변 부스에서만 체험을 하고 가는 경우도 허다하여 출구 근처에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기차마을 전통시장에 인피오라타 꽃길, 핑크뮬리 와 같은 꽃을 축제 기간 나흘 동안 관광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예산을 상당부분 투자 했지만 꽃이 시들거나 관리가 되지 않아 예산이 적절하게 쓰이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축제에 대한 노고에 감사드리나 더 나은 축제를 위해서 곡성시에는 지역특성이 있는 음식부스, 길 안내를 위한 길도우미 지원, SNS 홍보 활성화 등을 보완한다면 더 나은 축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더 나은 곡성심청축제를 기대하겠습니다.

  • 담당자 : 관광과 관광정책팀
  • 061-360-8412
  • 최종업데이트 2024.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