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10월] 대황강 비경 인성원

작성일
2023.12.24 18:09
등록자
나종화
조회수
44
인성원
인성원
인성원
인성원
인성원

곡성미래교육재단의 야외교육장으로 활용되는 섬진강 함허정 근처 제월섬과 비슷한 비경이 대황강에도 숨어 있습니다. 18번 국도에서 태안사로 들어갈 때 건너게 되는 태안교 근처에 있는 인성원이라는 강변 숲이 그곳입니다. 이곳은 예전에 야영장과 야외 학습장으로 활용된 이력이 있던 곳이라는군요. 태안사 들어가는 길에서 대황강 자전거길을 따라 압록 방향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인성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황강 자전거길은 인성원 바깥쪽을 지나갑니다. 인성원의 규모는 약120,000㎡(36,000평)에 달해서 섬진강 제월섬 두 배 크기입니다.

인성원 안으로 들어가면 소나무와 참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숲 사이로 산책로가 미로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 산책로가 모두 포장된 상태라 자전거 타기도 좋아요. 크고 작은 광장과 쉼터도 있어요. 길가에는 수국이 심겨 있어 꽃 피는 계절에는 장관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어른 키만큼 자란 억새 사이로 난 길을 따라가다 보면 ‘대황강’이라고 씐 조형물이 세워진 광장이 나타납니다. 거길 지나면 널찍한 잔디광장이 눈앞에 활짝 펼쳐집니다.

잊혔던 강변 숲 인성원이 새롭게 조명을 받게 된 계기는 지난 6월 곡성 익스트림 체험 팸투어에 참가한 외국인 셀럽들이 대황강에서 카누를 타고 인성원을 둘러보는 기회를 얻었는데, 이때 반응이 굉장히 좋았다는군요.어린이 야외 학습 위주의 제월섬과 달리 인성원에서는 어린이에서 청장년까지 전 연령대가 참가하는 요가 체험, 노르딕 워킹 체험, 카누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때마침 인성원 들어가는 길목에는 대황강 체험센터 다슬마을이 문을 열게 됩니다.


♣ 주차장 이용
내륙어촌 체험센터 다슬마을 주차장 이용 가능
전라남도 곡성군 죽곡면 유봉리 228-1

♣ 대중교통으로 오실 경우
곡성읍과 원동리를 왕복하는 농어촌 버스 유봉2구 정류장 하차
도보로 5분 거리

♣ 자전거길을 이용할 경우
대황강 자전거길 이용 가능

■ 인성원과 함께 가볼 만한 곳
- 조태일 시문학관
- 독도 사진전시관
- 태안사

  • 담당자 : 관광과 관광정책팀
  • 061-360-8412
  • 최종업데이트 2024.04.29